본문 바로가기
쉼터/보고 느끼고

어려운 문제

by zooin 2007. 12. 27.
반응형
게렉터 님이 출제한 정치퀴즈: 다음은 누구의 공약일까요? 를 읽고 답을 맞추려고 보니...
내가 얼마나 타인의 말을 경청하지 않는지를 알 수 있는 문제였다.
(특히 , 정치인의...)

답은 게렉터 님의 블로그에 직접 가서 보시길...


======= 문제 인용 =======
문제1. 다음은 최근 일부에서 비판 받고 있는 한 고위 정치인이 예전에 공식적으로 발표했던, 공약집에서 그대로 발췌한 공약입니다. 이 정치인은 누구입니까. (어렵지 않으므로, 고민하셔서 직접 맞춰 보시기 바랍니다.)

- 7% 신성장 정책으로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고 실질 국민 소득을 증대시키겠습니다.
- 인허가 등 기업관련 규제를 전반적으로 재검토하고, 준조세를 대폭 정비해 기업의 부담을 획기적으로 완화시키겠습니다.
- 기존 수도권 지역의 토지이용 및 거래에 대한 제도를 정비해, 수도권 지역의 기업여건을 개선하겠습니다.
- 자율학교, 특성화고, 특수목적고 등 학교형태의 다양화를 적극 추진하고, 설립목적에 맞게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대학교의 학생선발 방식, 시기, 정원을 각 대학이 자율적으로 결정토록 위임하는 등 대학입시 제도를 개선하고, 학생의 대학선택권을 넓혀주겠습니다.
- 핵문제에 대한 투명성을 전제로 북한의 대량 살상무기 포기와 대북지원, 경협문제를 일괄타결하여 한반도 평화와 비핵화를 실현하겠습니다.
- 재정개혁을 통해 재정의 효율성·투명성·책임성을 높이고, 집중적인 국가채무 관리로 재정의 건전성을 확보하겠습니다.


문제2. 다음은 최근 일부에서 비판 받고 있는 한 고위 정치인이 예전에 공식적으로 발표했던, 공약집에서 발췌한 공약입니다. 이 정치인은 누구입니까. (문제1을 맞추셨다면, 이 문제는 약간 함정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 재벌의 정경유착 관행을 근절하고 공정한 시장질서를 구축하겠습니다.
- 대금업 등 서민금융 금리를 점진적으로 낮추어 고금리 사채문제를 해결하고 서민들의 금융부담을 줄이겠습니다.
- 실업계 및 농어촌 고등학교에 대한 무상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만5세 아동에 대한 무상교육·보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임금과 근로조건의 동일한 대우를 통해 비정규직 노동자에 대한 사회적 차별을 시정하겠습니다.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를 보완·확대하여 수급대상자에서 제외된 차상위 빈곤계층의 자활능력을 제고하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겠습니다.
- "농어촌복지특별법"을 제정하여 보건의료·교육 등 종합적인 농어민 복지 체제를 구축하겠습니다.

======= 이상 인용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