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쉼터/중국

16. 오래 쉰 중국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1. 12.
반응형

이번에 아이들 보러 갔디 오면서 책 3권을 얻었다.


1. 어릴때 내가 배운 천자문을 간자체로  만든 책이다 - 이것은 내가 아는 한자와 현재 중국의 간자를 직접 비교할 수 있어 유용하겠다.
2. 나의 첫 중국어 란 책이다 - 대충 훝어보니 재미있는 내용있어 몇가지 포스팅하려 한다.
3. 301구 한국판- 지금까지 전부 한자로 된 책 보다가 이거 보니 훨씬 좋다(누가 영영사전으로 공부하면 더 잘 된다고 했나?) 내 수준엔 영-한이 좋듯, 역시 301도 汉-韩 이 좋다.

그간 포스팅을 안한 이유는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밑천이 떨어져서 이다-ㅎㅎ
(즉, x도 모르는 넘이 가소로운 짓을 한 것도 있지만, 어짜피 우리 멤버들을 위한거였다...)
중국 다니면서 가끔 궁금했던거 몇 가지 있었는데, 책에 있어 올려본다.

<외래어를 중국어로 번역한 것>

음을 비슷하게 번역한것 - 1,3번은 몰랐는데 알게 된 글자

  1. 버스- 巴士 ba shi 14성 이네요 - 公共汽车 이거 보다는 쉽네
  2. 콜라 - 可乐 kele 34성 - 口可可乐는 많이 알져?
  3. 위스키 - 威士忌 wei shi ji 144성 - 이거 진짜 궁금했음- 공항에 광고판보고 어케 읽나? 고민했던 기억이...
  4. 커피 - kafei 11성 - 이건 쉽다
  5. 소파 - 沙发  shafa 11성 - 이것도 잘 알아 듣는 듯

지들 말로 바꾼 것 - 역시, 동작과 글자를 연결시킨 깔끔한 작언

  1. 텔레비젼 - 电视 dian shi 44성
  2. 컴퓨터 - 电脑 dian nao 43성
  3. 엘리베이터 - 电梯 dian ti 41성
  4. 핫도그 - 热狗 re gou 43성- 이거 웃기져? 뜨거운 개...ㅋㅋ
  5. 슈퍼맨 - 超人 chao ren 12성
  6. 패스트푸드 - 快餐 kuai can 41성

두 개념을 합친것- 한 마디로 지들 맘대로 만든 말

  1. 탁구 - 乒乓球 ping pang qiu 112 - 이 표시는 우리 멤버들은 다 알고 있을걸로..여름날 오미가랑 가볍게 치다가..더워 죽는지 알았다
  2. 미니스커트 - 迷你裙 mi ni qun 232 - 오호 이것은 좋네~ 裙는 qun 췬?췐? 어렵네...
  3. 에이즈 - 爱滋病 ai zi bing 444 - 丽宫의 아픈 기억이~ㅎㅎ
  4. 샴페인 - 香槟酒 xiang bin jiu 113 - 개인적으로 안 좋아 해서 글자도 싫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