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태그

by zooin 2007. 9. 29.
반응형
江...의 북마크 자동 포스팅을 보았습니다.
일단 사용해 보고 시도한 것에 대해 경의를...^^

사용하시다 보면 본인만의 독특한 표기라든가 정리 방법이 생겨 나겠지만...시행착오의 최소화를 위해 약간 먼저 사용해 본 제 경우를 예로 들겠습니다.
일단 江...과 저의 북마크를 캡처한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북마크를 한 뒤에 제목과 설명 그리고 확장메모를 작성했다는 것과 태그를 다는 것에 대한 약간의 차이가 있네요. 그리고 아래의 제가 북마크  하는 걸 보시면...URL, Description은 자동으로 생성되더군요. (방금 확인했더니...포탈의 뉴스는 안되네요..ㅠㅠ;)
물론 Extended는 제가 기입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대부분의 서비스가 태그를 달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사용해 본 바에 의하면 상당히 편합니다. 항상 무언가를 디렉토리나 폴더 단위로 분류하다 보면...어떤 분류에 속해야 하는지 애매할 경우가 있었습니다만 태그를 사용하고 부터는 그냥 생각나는 대로 여러가지를 태그를 붙입니다. 그리고 나중에 찾을 때도 "그때 이런 생각이었을거야" 또는 "이런 태그를 붙였을거야"하고 검색하면 거의 찾아집니다. 제 표현으로 하자면 한가지 분류만이 아닌 여러가지 분류를 가능하게 만든 것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del.icio.us의 태그는 한칸 띄어서 작성하면 여러개로 인식하니...마구마구 붙여 보시고...그러다 보면 자신의 태그에 규칙성이 보입니다. 그것이 자신의 관심사 아닐까요?
자세히 보시면 제 관심사인 본좌, 도박, 마작 그리고 상하이가 보이죠...ㅋㅋㅋ

덧. 티스토리는 여러개의 태그를 붙일 때 ,(콤마)를 사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