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더리움 채굴 - 애프터 버너와 알약

by zooin 2021. 10. 28.
반응형

배치파일로 (start_miner.bat)로 피닉스 마이너를 실행했다면,

이제는 애프터버너를 이용하여 그래픽카드의 클럭, 메모리, 전원을 조절하여 전력은 낮추고 해시값을 높이는 등 효율적인 채굴을 도모해야 한다.

애프너버너 다운 :  https://kr.msi.com/Landing/afterburner/graphics-cards

클럭, 메모리, 전력 값 등은 자신의 그래픽 카드에 따라 다르니 검색 후 적용해보는 수 밖에 없지만, 이더리움 채굴시에는...

일반적으로 파워는 60%부터 조절, 메모리는 400부터 조절, 코어 클럭은 별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데 나는 -100~+100 사이에서 조절하고 있다.

그리고 팬속을 조절하여 그래픽 카드의 온도가 너무 높아지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 (60도 정도로)

애프터 버너 설정값은 프로필, 그래픽 카드에 따라 저장이 가능하니, 혹시 설정값이 풀리게 되면 설정값을 재실행 할 수 있다.

애프터버너 설정화면

그래픽 카드 종류가 여러개라면 설정 > 다중 gpu 설정 동기화 체크 해제 후 하나씩 별도로 설정해줘야할 수도 있다.

 

윈도우 설치이더마인에서 피닉스 마이너로 채굴 그리고 애프터 버너 설정까지는 일단 실행해보면 별 것 없다.

 

하나 더... 

만약 그래픽 카드가 1080 또는 1080ti 라면 알약이라는 부스터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한다.

그래야 1080은 32~34정도의 해시가 나올 것이고, 1080ti라면 41~42정도의 해시가 나오게 된다.

알약 다운 :  https://github.com/LukasBures/OhGodAnETHlargementPill

 

그리고 나는 알약을 윈도우 작업스케쥴러를 이용하여 부팅 후 2분 후에 시작하도록 하였다.

 

덧. 알약 없이도 피닉스 마이너 명렁어에 -straps 2 명령어를 추가했더니 거의 비슷한 해시값이 나왔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