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쉼터/보고 느끼고

우리 블러그에 악플이 없는 이유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1. 20.
반응형
가끔 가는 중국어 관련 싸이트인 샬롬차이나가 어느날부터 문을 닫았다.
주소가 바뀌었는지, 아니면 내 걱정대로 『댓글에 의한 상처들』 때문인지 모르겠다.

나는 악플을 달지 않는다.
정말 갖짠코 찌질한 의견에도 무플을 할지언정 악플은 안한다.
진짜 찌질이들에 때문에 마음의 상처를 받은 적도 있다.
의견피력을 넘은 악플러는 진짜 때려주고 싶다.

江...이 포스팅하는 중국어에 악플이 없는 이유는...

1. 악플을 즐겨하는 찌질이들의 지적 능력에 맞는 수준(?)에 포스팅이다.
2. 체계적이지도 않고, 그렇다고 교훈적이지 않고, 또 학습능률을 (가능한) 생각치 않기 때문이다.
3. 아니면, 너무 내용이 좋아서다
4. 우리 블러그는 사람이 많이 오지 않기 때문이다..다시 말해 읽는 사람이 없다.ㅋㅋ

물론 나는 답을 알고 있다.

아~ 샬롬차이나.. 이 분들 다시 봐야 하는데...

PS1. 악플 좀 달아봐 주세요...(농담입니다 ㅎㅎ)

PS 2. 가짠타...갖짠하다... 이거 우리 고향에서는 많이 쓰는데... 정확한 표기를 모르겠다.. 비슷한말로  짜짠타, 짜짠하다... 찌질이와 비슷한 말입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