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영상 또는 음성 파일에서 텍스트 추출하기

by zooin 2022. 10. 27.
반응형

영어 (또는 일본어)로 된 영상 또는 음성파일에서 텍스트 (자막)를 추출할 때는 아래의 과정 중에 하나를 따르면 된다.

 

1. vrew를 설치 한 후 영상파일을 불러오면, 자막이 자동으로 생성된다.

물론 옛날 번역기 수준이지만 대충 이해할 수있을 정도는 된다. 우리말 뿐만 아니라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도 된다고 메뉴에 나와있는데 난 영어와 일본어만 해봤다. 브류는 여기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된다. https://vrew.voyagerx.com/ko/

 

 

VREW - 영상편집을 자동자막과 함께

Vrew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신개념 영상 편집을 지금 경험해보세요.

vrew.voyagerx.com

 

2. 좀 더 좋은 품질의 자막을 원한다면 귀찮더라도 한단계를 더 실행하면 된다. 바로 구글 핀포인트에서 텍스트를 추출한 후 vrew에서 자막을 입히면 된다.

2-1). 영상 또는 음성파일에서 텍스트 추출하기 : 구글 핀포인트에 파일을 올리면 텍스트로 변환해준다 (영상파일 음성파일 무관하게 올려도 되며, 시간은 좀 걸리지만 꽤 정확하고, pdf 출력도 가능하다. 그런데 영어만 잘된다. ^^) - https://journaliststudio.google.com/pinpoint/about 에서 사용하면된다. (처음에는 영상파일을 음성파일로 변환해서 이용했는데 구글 핀포인트가 영상파일에서 직접 텍스트를 추출해주더라.)

2-2). 구글 핀포인트에서 추출한 텍스트 파일을 vrew를 이용하여 원고 불러오기 메뉴를 이용하여 작업한다. (중간 중간 수정 작업 필요) - https://vrew.voyagerx.com/ko/

2-3) vrew도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지만 구글 핀포인트가 더 정확함.

2-4). 혹시 한글 자막이 필요하면 텍스트 파일을 구글번역기 (또는 파파고)를 이용하여 변환하여, 한글 텍스트 파일을 만들어 2-2번 작업을 한다. (위 과정 중에서 제일 덜 정확함)

결론 : 영어를 텍스트 추출하려면 구글핀포인트 이용하여 vrew로 작업

         일본어 텍스트를 추출하려면 vrew로 작업하기로 함

         한국말을 텍스트로 변환할 때는 네이버 클로버도 잘된다고 하는데 아직 사용 안해 봄

 

암튼 영화나 드라마의 대략적인 자막을 만들 수가 있겠다. 영어공부에 응용도 가능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