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쉼터/보고 느끼고

我们的 问题...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6. 17.
반응형
제목 그대로 우리들의 문제...

원래 팀을 기획 / 조합하는 목적은 ; 나름 분야에서 사고와 기획을 갖춘 인물과 조직을 융합하여 더 큰 시너지를 내려는 경우가 아닐까?
물론 우리 팀도 그 목적을 잘 하고 있다.
즐거움을 나눌 때 우리팀의 시너지는 참 대단하다.
박수만 치는 넘, 까진(?) 넘, 4년 동안 발견 못한 콩의 정체를 단박에 알아차리는 넘, 많이 하는 넘, 못하는 넘, 잠 결에 혼자 하는 넘... 많다.

생각만 해도 즐겁고 유쾌한데...우리팀의 문제는 딱 거기까지 라는 거다.
물론 딱 거기까지만... 도 없는것보다는 매우 좋다 - 하지만 조금은 불만이 있다.

어떻게 해보자는 구체적인 대안은 아니니, 편하게들 돌이켜보면 되겠다.

1. 광주에서 태국안마를 받다가...궁금해서 .. 이것 저것 묻기 시작한다... 또 공상에 빠진다

- 만약에 작년에 우리가 光园西路나 仙霞路 안마 시스템을 우리나라에 도입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다
- 우린 투자금을 너무 높게 잡았고, 이것저것을 너무 많이 생각했다(이번에 보니, 의자값도 필요없고, 최소한의 인테리어만 하고 하더라...)
- 하지만 우리는 분명 상당히 근접한(정확한)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는 여건은 되었다.- 오미가가 거기 老板하고 상의 했었다..(대답도 긍정적이었던것으로 기억한다) - 우리가 안(못) 덤빈것일 뿐이다.
-  나에게 대답해준 여성의 말에 근거한 결론은, 관리사(복무원)의 관리-태국마사지나 다른 pay 좋은곳으로의 이직-이지만, 아직까지도 충분한 승산이 있다는 느낌이였다. -복무원 관리야 중국 라오반이 다 해서 보내고 로테이션 시키므로 우리들은 진짜 쉽다
- 솔직히 이렇게까지 안마샵이 호황일줄은 진짜 몰랐다.
- 시스템 좋다고 장사 잘 된다는 공식은 아마추어라는것은 나도 알지만, 진짜 엿같은 시스템으로도 장사 잘 되는것을 보고 내심 기분 더러웠다.

소결론 : 1. 지금 다시 추진하는것은 아니다. 2. 하는 넘이 대단하다. 추진력이 부럽다. 3. 돈 냄새를 맞는 인간은 큰 돈을 벌고, 그나마 쫒아 댕기는 넘은 작은 돈이라도 번다.. 4. 생각만 하는 넘은 말짱 황 이다

2. 밥 먹다가 신팀이 갑자기 그런다... 요즘 뉴스에서 고발된, 네이버 등 포탈의 검색어 조작 문제가 호황이라는...

- 이것은  아이템과 그 방법은 괜챦았지만, 솔직히 Risk가 있는 일이였다.
- 내가 했으면 지금쯤 그 인터뷰를 내가 했으리라... 물론 손에 수갑차고...ㅋㅋㅋ
- 하지만 저것이 저렇게 사업적인것으로 시행될 줄은...(모르긴 해도 상당히 벌었으리라...)
- "난 저런 일을 안해~ 왜냐면 난 양아치가 아니쟎아?" .... 라고 위안한다
- 역시 기분 더럽다...ㅎㅎ

소결론 : 어렵거나, 안된다고만 생각했었다. 후회하고 어쩔것도 없지만, 역시 추진하지 못하는 마인드만이 안타까울 뿐이다

3. 늦었지만, PID  는 setup 한다
- 역시 늦었다.- 시기문제가 아니고 우리가 생각만 할 시간에 다른곳은 출시한다...는 문제이다.
- 俊의 입장만 아니였더라면 중간에 포기 될 수도 있었으리라.
- 중국 한번만 안가면 디자인 문제도 해결되고... 딴 말은 안하련다..(나 자신에 짜증날 뿐이다...)

 4. 그 외 우리는 상당히 많은 ITEM  을 검토하고 회의한다.
- 정사장 말 (순화되었지만) " 니미, 니기들은 FANTASTIC TOUR는 말 뿐이냐? "(이 말 듣고 반성 안하믄 앞으로도 그 모양이다)
- 일일히 기억하기 힘들 정도로 많고, 다양했다. 그리고 안타까운 아이템들 많다.

결론

이쯤되면 우리조직의 문제를 알아챘을 것이다.
하지만 아는 것 하고 고치는것하고는 다르다...
알고만 있어도 어디냐~ 싶기도 하다.

향(香)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정확히 읽어보고 구체적으로 의견을 말해야 한다.-모르면 물어보면 된다. 말하기 싫으면 글로 써도 된다.

"읽어보니 괘않네..." "글쎄 우리가 하기는 별로네..." 이딴 소리는 필요없다
정확하게 찬성이면 어떻게 해볼것인지... 반대면 왜 반대인지 설득할 만한 의견을 제시하여야 한다.

PS1. 신팀이 말한 실리콘 자동차 코팅은 검토해 볼만한 의견이므로 구체적인 내용을 첨부해서 다시 제시하기 바람 - 구체적으로~1. 아이디어내용 2. 판매방식 3. 수익방식 4. 대처방식.. 등등등 아는 것만이라도...

PS2. 俊은 팀스프링 노트는 우리 팀들이 잘 안쓰니, 가능한 블러그로 기본 내용을 올려주고, 자세한 것은 공지한다는 공지(ㅎㅎ)를 해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