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파이어폭스

by zooin 2007. 9. 26.
반응형
Group 구성원 여러분께...
우선적으로 제가 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대한 글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약 2년 전부터 익스플로러가 아닌 파이어폭스라는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IE기반의 webma라는 것을 사용하다가 우연히 파이어폭스를 설치한 후 부터는 IE의 사용이 줄어들더니 요즘은 거의 95% 이상 파이어폭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해 보시면 webma도 무지 편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active-x가 만연한 우리나라에서는 불편한 브라우저라고 하는 사람도 있고, 극찬을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만 제 의견은 "인터넷만 잘되면 무엇이든지 상관없다" 입니다. ^^
사실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다 보면 웹페이지가 깨져서 보인다든지, 작동이 안된다든지 (요즘 웬만한 사이트들은 문제가 없습니만 공공기관이나 금융권 사용시 불편합니다.) 하는 몇가지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만...그 불편함을 잊게할 정도로 편리한 기능들이 많기 때문에 꾸준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복잡하게 이것저것 설치할 것 없이 웬만한 기능은 파이어폭스의 확장 기능에서 대부분 해결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정도로 확장 기능의 다양성은 파이어폭스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만... 제가 파이어폭스를 선호하는 이유는 (요즘) 므흣한 사이트를 자주 방문하는 俊으로서는 접속만해도 감염되는 바이러스와 악성코드에 상당히 강하다는 것입니다. (왜 그런지는 모릅니다.) 거기에다가 Avast! 백신이 더해진 후 부터는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걱정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확장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혹시 여러분이 파이어폭스를 사용하게 된다면 제가 여러분께 권하는 확장 기능들입니다.
del.icio.us complete : 나중에 언급할 북마크를 쉽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download Embeded : 언젠가 Andy가 문의했던...웹페이지에 임베디드 되어 있는 멀티미디어 파일을 내 PC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
fasterfox : 뭔지 잘 모르지만 파이어폭스를 빠르게 만든다고 해서...
flashblock : 웹페이지의 플래쉬를 안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ADblock : 웹페이지에서 광고를 없애줍니다.
Quicknote : 브라우저에서 작동하는 메모장
IE view : 우리나라의 웹페이지들이 익스플로러에만 작동되는 경우가 있어서 그럴 경우에 익스플로러로 새창을 열어줍니다. 비슷한 기능으로 IE tab이라는 것도 있습니다.
몇가지만 잠깐 살펴 보자면...보고 있는 페이지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IE로 볼 것인지, del.icio.us로 북마크할 것인지에 대한 메뉴가 보이죠? 그냥 냅다 클릭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웹페이지에 멀티미디어가 있다면 처럼 브라우저의 오른쪽 하단에 빨간색으로 화살표가 보입니다. 이걸 클릭하면 임베디드 되어 있는 영상이나 음악을 자신의 PC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확장기능페이지에서 확인하시고, 익스플로러에 익숙해져 있는 여러분은 사용하지 않으셔도 업무에 아무런 지장이 없다는 것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덧. 하지만 http://iblution.tistory.com/214을 보시면 사용해 보고 싶을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