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내가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방법들

by zooin 2009. 9. 14.
반응형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방법이 참 많기도 하지만...어차피 이곳이 단상이나 그때그때의 느낌을 적는 곳이다 보니...빨리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을 선호하는 것 같다.
이하 아래는 자주 사용하는 것들 순서이다.

1.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기본 에디터 이용

그냥 로그인해서 사용하기 간편해서...

2. Kwout를 이용해 캡처한 후 바로 글 올리기 신공을 이용

언젠가 언급한 캡처 서비스인데 정말 잘 사용하고 있다.

3. Posterous를 이용

이것도 편하다. 당연히 기본 에디터가 있고 또 이메일을 이용하여 포스팅이 가능하다. (blogspot처럼...)
특히 여러 곳에 블로그 (멀티 블로그)가 있을 경우 등록된 블로그에 원격으로 글을 보낼 수가 있다.
즉, 한 곳에 글을 작성하면 blogspot, tumblr, wordpress 뿐만 아니라 국내 블로그 서비스인 티스토리나 이글루스등으로 글보내기가 가능하다. 요즘 자주 사용하고 있다.


4. 북마크 서비스를 이용

처음에는 delicous를 사용하다가 그 후에는 mar.gar.in을 그리고 요즘에는 diigo를 사용하고 있는데, 그때그때 북마크해 놓고 원격 포스팅 설정만 해 놓으면 스케쥴에 맞춰서 블로그로 보내주니 별 신경 쓰지 않아도 되고...원격포스팅 설정 방법은 delicous와 대동소이 하다.


5.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 (Windows Live Writer)

블로그 전용 편집기인데 요즘은 잘 사용하지 않고 있다.
MS-word나 One note에서도 원격 포스팅이 가능하고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를 실행해야 할 정도의 장문의 글이 없기 때문이다. 임시 저장하기 전에 글이 끝맺어지므로...;;;

6. Loudtwitter

요즘 유행하는 트위터의 글을 블로그로 배달해 준다.
하지만 내가 트위터에 계정만 만들어 놓고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별 쓸모가 없다.

7. 기타

스프링노트나 파이어폭스의 확장기능인 ScribeFire도 사용해 봤지만 5,6번과 마찬가지 이유로 사용하지 않고 있다.


아래는 지난 주에 해남 대흥사에 갔다가 찍은 사진인데 평일이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북적대지 않아서 정말 좋더라. ^^

대흥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