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블로그 이사 방법 모음

by zooin 2010. 5. 10.
반응형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글에 댓글이 계속해서 달리는 이유가 텍스트큐브 서비스가 불안해서인가 봅니다. 아니면 티스토리가 그만큼 인기가 좋던가요. ^^

1. 아무튼 텍스트큐브에서 티스토리로 이전은 관리자 메뉴의 데이터 백업과 복원을 통해 완벽하게 이루어지니 별 문제가 없을 것 같구요.

2. 혹시 이글루스에서 티스토리로 이사하고 싶으신 분은 nosyu님이 배포하시는 Egloos2TTXML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3.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이전하는 툴은 어디에선가 본 것 같은데...제가 사용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ㅜ.ㅜ;

4. 그리고 티스토리나 텍스트큐브에서 워드프레스로 이사하실 분은 A2님의 워드프레스 티스토리/텍스트큐브 이사도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블로그 서비스인 qrobo나 krac.kr에는 플러그인이 있으니 더 쉽게 이전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만 하면 워드프레스의 데이터가 다른 대부분의 서비스들과 호환이 되니 이사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5. 또 워드프레스에서 구글블로거(blogspot)로의 이동도 가능하구요. (대용량은 안됨)

제가 네이버 이전만 빼고는 다 해봤는데 다 됩니다. 자세히 설명할 정도의 열정과 정성이 없음을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_()_